함께 가꾸는 즐거운 변화

CEO 메세지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 촉진 함께하는 성장 구현 순환 경제 기여
설문 조사 Full 보고서 PDF 다운로드
KR/EN
2018 아모레퍼시픽그룹 지속가능성 보고서
지속가능한 소비
지속가능한 제품 개발

천연유래 원료 및 유기농 원료 사용

원료를 통해 자원고갈에 대응하고 내용물의 환경 영향을 개선하며, 유기농 인증 원료를 사용해 환경친화적인 생산 과정으로 환경 보존에 기여합니다.

바이오매스 플라스틱 적용

원료 대신 재생 가능한 식물유래 원료를 사용한 바이오매스 플라스틱을 제품 용기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2018년 총 67개 신제품에 적용)

재활용 플라스틱 적용

재활용된 원료를 포함한 재활용 플라스틱을 제품 용기 활용하고 있습니다. (2018년 총 27개 신제품에 적용)

내용물 잔량 최소화 용기 적용

제품 포장재의 구조를 개선해, 사용 후 용기에 남아 버려지는 내용물을 절감함으로써 자원 낭비와 환경 오염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FSC 인증지 사용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경영되는 산림에서 만들어진 FSC 인증 지류를 제품의 단상자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2018년 총 573개 신제품에 적용)

식물 부산물 종이 사용

감귤 껍질이나 해초 등 버려지는 식물 자원과 재생 펄프를 혼합한 친환경 지류를 제품의 단상자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2018년 감귤지 153개 신제품에 적용, 해초지 9개 신제품에 적용)

아리따운 구매 원료 사용

지역 농가와 아리따운 구매 협약을 맺고 지역에서 재배한 원료로 제품을 생산함으로써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유니버설 디자인 용기 개발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연령이나 신체의 불편함 등과 관계없이 누구나 제품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유니버설 디자인의 적용 범위를 넓히고 있습니다. (2018년 33개 신제품에 적용)

버려지는 식물자원 재원료화

이니스프리는 제주 앤트러사이트와 함께 버려지는 커피박을 커피 오일, 스크럽 파우더 등으로 재원료화해 스페셜 각질 케어용 업사이클 제품을 개발했습니다.

사회 기여 제품 개발

헤라는 ‘핑크 리본 캠페인’의 주요 후원 브랜드로, 매년 핑크 리본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하고, 판매 수익 일부를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하고 있습니다.
지속가능한 매장 구현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신규 및 리뉴얼되는 매장 인테리어 작업 시 친환경 인증을 받은 자재와 저전력 고효율의 LED 조명을 사용하는 등 환경친화적인 인테리어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장에서 소비되는 쇼핑백 등 주요 소모품에 친환경 소재를 적용하고, 매장 내 POP물 등을 통해 제품의 지속가능성 정보를 고객에 공유하며 지속가능한 소비문화를 전파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사회공헌 및 캠페인
아모레퍼시픽 사회공헌포털 바로가기